사협 선거관리위원회가 후보자간 간담회에서 협의된 ‘제32대 회장선거 선거운동 관련 주요 결정 사항’을 공지했다.
결정 사항에 따르면 ▲후보자등록서류에 기재된 이력 및 경력사항 등에 대해서는 후보자가 모든 책임을 지며, 이에 대해 선거인 등의 이의제기가 있을 경우 후보자가 소명해야 한다. ▲임원선거관리규정에 따라 전자우편, 전화 또는 휴대전화 메시지 등 SNS 홍보 횟수는 후보자당  총 10회 이내로 하고, 홍보횟수 산정 시 발송대상 인원수에 관계없이 발송된 횟수를 1회로  산정한다. ▲협회 정기간행물을 통한 자기광고는 후보자가 개별적으로 5회 이하로 광고하도록  하며, 임원선거관리규정에 따라 광고시안은 위원회에 제출해 사전 승인을 받도록 한다. ▲후보자가 개별적으로 선거인(회원)에게 선거공보 발송은 물론, 책자, 인쇄물, 홍보물, 달력, 편지  등 일체의 발송행위는 금지한다. ▲선거인을 방문해 명함을 주거나 지지를 호소하는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선거운동기간이 선거일 전일(‘18. 1. 22) 자정까지이나, 최종 문자발송은  선거일 전일(’18. 1. 22) 18시까지만 발송하는 것으로 한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와 관련해 후보자의 위반행위에 대해 엄격히 처분과 결정을 내리고  선거인에게 지속적으로 알리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