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협은 올 11월 15일부터 협회차원에서 회원권익보호를 위한 ‘회원고충상담센터’를 오픈해 운영중이다. 회원의 업무진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건축관계자, 인허가권자, 공사현장인근 민원인, 협력사, 기타 관계건축사 간에서 발생하는 각종 분쟁과 건축사사무소에서 활용하는 SW에 대한 불법사용 단속이 발생한 경우 협회 차원에서 회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회원고충상담센터(전담전화 : 02-537-2400)는 전담변호사(김주덕)가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무료로 상담하고 있다. 오픈 이후 하루 평균 10여건 이상의 상담전화가 쇄도하고 있다. 협회는 이러한 회원의 고충상담 내용을 정리하여 2017년 2월부터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장영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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