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와 시공 과정 탐구, 건축적 사고 심화 위한 체험 제공
답사·워크샵 진행하며 현장 경험과 관점 나눔 마련
건축 관련 전공 대학(원)생 40명 참가자 모집

답;사이트 2기 참가자 모집 포스터(자료=주.정림건축 종합건축사사무소)
답;사이트 2기 참가자 모집 포스터(자료=주.정림건축 종합건축사사무소)

정림건축과 생각지대가 건축학 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부산항 북항마리나를 탐구하는 답사 프로젝트 <;사이트>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건축물을 직접 체험하며 설계와 시공 과정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답사는 정림건축의 건축사와 함께 진행,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건축적 사고를 심화할 기회를 얻는다.

답사지 소개 자료(자료=주.정림건축 종합건축사사무소)
답사지 소개 자료(자료=주.정림건축 종합건축사사무소)

프로그램은 답사와 워크샵으로 구성된다. 답사에서는 건축물의 설계 및 시공 과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참가자들의 질의응답이 이루어진다. 이후 진행되는 워크샵에서는 답사 경험을 바탕으로 참여자들이 각자의 생각과 관점을 공유한다.

답사는 내년 116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부산광역시 중구 이순신대로 72에 위치한 부산항 북항마리나에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건축 관련 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며, 참가 정원은 40명이다. 신청은 20241218일 수요일 오후 1159분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saenggak_jidae) 프로필 링크의 구글폼을 통해 가능하다.


정림건축 관계자는 정림건축과 생각지대는 이번 답사 프로젝트를 통해 건축학도들이 다양한 감각으로 건축 공간을 이해하고, 설계 과정에서 새로운 시각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려 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문의 사항은 이메일(saenggakjidae@gmail.com) 또는 인스타그램(@saenggak_jida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