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가 812일부터 ‘2024 대한민국 공공건축상공모를 시작한다. 이번 공모는 창의적인 우수 공공건축물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공공건축의 품격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다. 공모는 공공건축, 혁신행정, 국민참여 3개 부문으로 나뉘어 920일까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공공건축 부문에서는 우수 공공건축 조성에 기여한 설계자, 발주기관, 시공사에게 상이 수여된다. 대상은 국토교통부장관상이 수여되며, 우수상은 건축공간연구원장상과 한국토지주택공사장상이 각각 수여된다. 또한, 특별상으로 국가건축정책위원회위원장표창이 수여된다. 혁신행정 부문에서는 공공건축 조성을 창의적이고 합리적으로 추진한 기관에 국토교통부장관상이 수여된다. 국민참여 부문에서는 일반인이 일상에서 경험한 공공건축을 주제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응모할 수 있으며, 최우수작과 우수작에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국토교통부(www.molit.go.kr)와 소통24(www.sotong.go.kr) 누리집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이메일(2024kpaa@gmail.com)로 접수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 공공건축 사례가 널리 알려지고, 이를 통해 건축문화 진흥과 국토경관 향상에 기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2024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공모 포스터(자료=국토교통부)
2024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공모 포스터(자료=국토교통부)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