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는 지난 3월 20일부터 재정건전성 확보와 예산낭비 방지를 위한 업무환경 개선을 시행한다. 먼저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해 △냉난방 온도 준수 △ 개인용 전열기, 냉난방기 등 사용금지 △ 사용하지 않는 전기기기 플러그 뽑기 등을 사무처 직원들에게 공지했다. 또한 사무비 절약을 위해 기안문의 첨부문서는 이면지로 활용하기로 했다. 아울러 프린터 문서 출력은 최종 완성자료만 출력하고, 종이컵 사용 자제와 대외기관 등 주요발송 문서 외에는 팩스 또는 E-Mail 발송을 권장하고 있다. 협회는 절감된 예산(재원)은 회원서비스 향상과 직원 복리후생 지원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협회는 직원들의 업무수행과정에서 담당업무에 대한 기본적인 업무내용, 절차, 기능을 되짚어보고 자신의 직무발전 도모를 위해 ‘직무발전계획’을 수립 시행한다.
손석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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