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7, 7·8, 7·29, 8·19 총 4차례에 걸쳐 진행

AIA 콘퍼런스 홈페이지 캡처화면.
AIA 콘퍼런스 홈페이지 캡처화면.

미국건축사협회(AIA) 콘퍼런스(A’21)가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전면 개최된다. 전면 온라인 행사 개최는 AIA 콘퍼런스 사상 최초로 시도되는 것이다.

A’21은 대표적인 연례 건축 디자인 행사로, 전 세계 건축계와 디자인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건축계의 이슈를 정의하고 미래를 전망하는 만남의 장이다.

4회의 콘퍼런스는 617/ 견고한 회복력(firm resilience) 78/ 지속가능한 건축 실무기술(sustainable practice) 729/ 참여하는 공동체(community engagement) 819/ 건물 효율화(building efficiencies) 등 각기 다른 주제를 바탕으로 각 분야의 저명한 건축사와 디자이너를 초청, 역경 극복과 성공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기조연설, 세미나, 네트워킹 행사 및 전문교육과 자재/제품전시 등으로 구성된다. 전체 프로그램은 해당 일자에 실시간 방영되며, 등록을 하면 4일 모두 접속 가능할 뿐만 아니라 행사 이후 30일간 접속 권한이 주어져 세계 각국의 시간에 맞추어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현지시간으로 매회 오전 10시부터 오후 520분까지 진행된다.

AIA 측은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고전하고 있을 건축설계 및 관련 업체를 돕기 위해 지난해 성공적으로 어려움을 극복한 기업 경영인을 초청해 이야기를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등록 시 사전 신청하면 건축자재 제조사와 1 1 상담이 가능하고, 실시간 접속과 컴퓨터를 통한 가상 활동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홈페이지(conferenceonarchitecture.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등록도 해당 홈페이지(conferenceonarchitecture.com/register)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