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건축물·혁신행정 부문에 국민참여 부문도
국토교통부가 ‘2020 대한민국 공공건축상(이하, 공공건축상)’을 공모한다.
국토부는 6월 2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제14회 공공건축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는 공공건축물, 혁신행정, 국민참여 등 세 부문으로 진행하며, 국무총리표창 1점, 국토교통부장관표창 3점 등 총 15점을 시상할 계획이다.
◆공공건축물 부문=품격 높은 공공건축물 및 공간환경을 보급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한 발주기관이나 담당자에게 수여된다. 공모대상은 공공기관이 시행/조성한 생활SOC 등 공공건축물, 공간환경 및 사회기반시설로 공모일 기준으로 준공한 지 5년 이하의 사업이다.
◆혁신행정 부문=공공건축물의 수준 향상을 위해 업무 혁신을 이뤘거나 현재 추진하고 있는 아이디어를 낸 기관이나 부서에게 수여된다. 정부, 지자체 등 공공기관의 공공건축 관련 업무 수행 부서 중 공공건축물 수준 향상을 위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했거나 현재 추진하고 있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응모할 수 있다.
◆국민참여 부문=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부문이다. ‘내가 생각하는 좋은 공공건축물’ 또는 ‘내가 경험한 특별한 공공건축물’에 대한 이야기를 수필, 동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공공건축․혁신행정부문은 해당 사업을 발주한 기관/부서/담당자에게 응모양식을 맞춰 공문이나 담당자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국민참여 부문은 2020 공공건축상 누리집(www.molit.go.kr/2020publicbuilding)에서 접수할 수 있다. 수상자 발표 시기는 8월에서 9월 예정이다. ※ 문의: 국토교통부 건축문화경관과(044-201-3782, seoyoun99@korea.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