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 활용한 설계 건축물 생성 과정 체험

(사진=대한건축사협회)
(사진=대한건축사협회)

지난 819일 토요일 오후 2, 건축사회관 1층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41명을 대상으로 브릭하우스(Brick House)’ 행사가 열렸다.

(사진=대한건축사협회)
(사진=대한건축사협회)

15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의 일환으로 개최된 브릭하우스 행사는 블록을 활용해 건축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창의성을 중요시하는 오늘날에 발맞춰, 건축을 통한 새로운 교육적 대안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가한 41명의 초등학생들은 피라미드 vs 역피라미드를 주제로 레고(브릭)를 활용해 설계 건축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오프닝 레크리에이션, 건축영화제 소개와 더불어 건축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교육시간이 마련됐으며, 질의응답 시간에는 열띤 질문이 쏟아졌다.

한편, 대한건축사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제15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는 96일부터 12일간 스케일(SCALE)’을 주제로 개최된다. 96~10일은 이화여대 ECC 내 아트하우스 모모, 910~17일은 네이버 TV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18개국 34편의 다양한 건축영화를 만나볼 수 있다. 영화상영표와 프로그램 설명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공식 누리집(siaff.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사진=대한건축사협회)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