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까지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접수

국토교통부가 도시재생사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도시재생 전문인력 양성 대학’의 석‧박사 과정을 공모한다.

참가 자격은 도시재생 전문학과를 개설해 운영할 수 있는 4년제 대학이다. 국토부는 전공과목과 현장실무가 융합된 석․박사 과정을 제시하는 대학을 우선적으로 5곳 내외를 선정하고,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 동안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선정 기준은 교육 계획, 계획 수행 역량, 교수진, 창업 지원 능력, 사업추진력 등이다. 올해 시범 운영되는 ‘지역거점 교육기관 연합체(대학교, 광역 도시재생 지원센터, 연구기관 등)’와 연계된 전략을 제출할 경우에는 가점을 부여한다.

최종 선정된 대학에게는 장학금, 기자재, 시설관리비, 연구 프로그램 및 교재 개발, 인건비 등이 지원된다. 다만 대학에 책임성을 부여하기 위해 대학 자산의 일부 매칭(25%)을 의무화할 예정이다. 선정된 이후에도 매년 실적을 평가하기 때문에 해마다 지원 정도는 달라질 수 있다.

접수는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 한 달 동안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www.lh.or.kr)에서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대학은 서면평가, 발표평가, 현장실사 등의 심사를 거쳐 4월 3일 발표된다. 문의: 한국토지주택공사 도시재생계획처(055-922-4188, 4199)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