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한국물가협회 업무협약 체결

▲ 좌측부터 장명웅 한국물가협회장,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 장세용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장.

대한건축사협회와 (사)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사)한국물가협회가 건축자재정보 교류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현장에서 적합한 자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 국민의 안전을 도모하려는 목적이다.

1월 21일 대한건축사협회 8층 중회의실에서 ‘건축자재정보 관련기관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협약식은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 장세용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장, 장명웅 한국물가협회장을 비롯해 각 기관별 5~6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건축자재정보 제공 업무의 원활하고 효율적인 진행을 위한 것으로, 상호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업무효율을 증진하고 현장에 더욱 많은 자재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내용을 주요 협력사항으로 한다. 이에 따라 세 기관은 앞으로 자재 등록정보 및 가격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이를 위한 정보 등록업무에 협조한다. 또 국회·정부 정책관련 활동 공동 추진 및 홍보와 각 기관의 공동 목적에 부합하는 사항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각 단체의 전문적인 연구자료와 객관적인 가격자료를 포함한 방대한 건축자재관련 데이터를 상호 연동·교류하여 회원사 및 국민에게 건축자재의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건축자재정보의 신뢰성 확보, 국내 건축시장 활성화 등 우리나라 건축 및 건축자재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히고, 상호협력체계를 긴밀히 구축해 건축문화 발전과 국민의 안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