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8월 26일까지 접수

국토교통부는 건물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녹색 건축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제2차 녹색건축물 기본계획 대국민 정책제안 공모전’을 6월 22일부터 8월 2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녹색건축물 미래를 디자인하다’란 주제 아래, ‘녹색건축물 기본계획에 반영하기 위한 기존 정책 개선 및 신규 정책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녹색건축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개인·팀 또는 단체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녹색건축포털(www.greentogether.go.kr)과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에 게시된 안내문을 참고해 제안서 등을 8월 26일(일)까지 메일(suk@energy.or.kr) 또는 우편(한국에너지공단 녹색건축센터)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관련 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031-260-4202)로 문의할 수 있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정책기여도,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 창의성 관점에서 1차 서면평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 10월 초에 발표할 계획이다. 시상으로 최우수상 1명(팀)에게는 상금 200만 원과 국토교통부장관상, 우수상 2명(팀) 및 장려상 2명(팀)에게는 각 상금 100만 원, 50만 원과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 건축도시공간연구소장상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