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이하 사협)가 회원의 민원사항과 업무상 어려움을 직접 듣고 소통하며 회원 업무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4월 1일부터 회장직속으로 회원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한다.  
사협은 “▲민원 접수 시부터 처리과정과 결과를 상세하게 안내해 협회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기존에 자문변호사 위탁으로 운영했던 것을 ▲회장직속기구로 설치, 운영해 협회가 직접 언제든지 회원의 고충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이를 통해 회원과 공감할 수 있는 행정을 구축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사협 정회원이라면 누구든지 불합리한 규제나 제도개선이 필요한 민원사항 등을 회원지원센터에 전화(직통 02-3415-6840, 사협 대표전화 02-3415-6800 후 1번으로 연결)나 팩스(02-3415-6898) 또는 이메일(kira100@kira.or.kr) 등으로 접수할 수 있다.
민원이 접수되면 ‘▶ 접수 안내 ▶ 민원 검토 ▶ 처리예정 안내 ▶ 제도개선 ▶ 중간처리 결과 안내 ▶ 최종처리 결과 안내’ 순으로 진행돼 회원이 고민을 털어놓으면 어떻게든 해결책을 찾는 모습을 보일 계획이다. 운영현황에 대해서는 정기적으로 이사회에 보고된다. 회원과의 소통, 신뢰회복에 더욱 신경 쓰겠다는 취지다. 추후에는 관련 위원회 등의 검토를 거쳐 제도개선 의견을 제출하고, 회원지원센터 운영성과에 대한 사례집을 발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