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5일 『2010대전건축문화제』발대식이 샹젤리제웨딩홀에서 건축사, 교수, 건설․시민․환경단체장, 지역인사 및 관계공무원들의 많은 참여 속에 개최됐다.

대전광역시 주최로 건축3단체인 대전광역시건축사회, 대전광역시건축가협회, 대한건축학회대전충남지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0.대전건축문화제』는 “시민과 함께하는 건축마당”이란 주제로 오는 10월14일(목)에서 10월19일(화)까지 6일간 대전광역시청에서 개최된다.

금년 2회째를 맞이하는 대전건축문화제는 1회 때보다 더 규모가 크고 다양한 행사로 기획되어 아동․청소년들에게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대전광역시교육청 후원 ‘글짓기,그림그리기,친환경건축모형대회’의 행사와 일반시민 참여의 ‘시민사진전’, 주부들을 대상으로 하여 생각을 현실로 바꾸어 드리는 ‘주방설계공모전’, 친환경건축에 대한 견학체험의 장을 만들어 시민과 함께 건축문화를 공유하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건축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느낄 수 있도록 한 ‘생태건축투어’ 등이 열린다.

이외에도 △독일친환경LANDSCAPE특별전 △공공디자인사회봉사 △아파트특별전시회 △학술세미나 △초청강연회 등의 행사들이 동시에 열리며, 대전광역시청 관련부서들도 ‘공공디자인공모전’, ‘옥외광고대상전’, ‘도시디자인포럼’ 등을 통한 행사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건축문화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