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김명수

출판사: 기문당/20,000원

 

어느 분야에서도 그렇듯 건축분야 역시 경쟁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마켓3.0 시대의 융합 건축설계」에서는 건축설계분야가 주로 대형사무소와 중소사무소간의 양극화 및 가격경쟁 양상으로 그 현상이 계속적으로 일어나고 있다고 보았는데, 이것은 곧 건축이 철저하게 서비스의 영역이라는 것과 비슷한 맥락으로 이해될 수 있다. 이렇듯 이 책은 지금껏 건축설계가 사람(건축주)들에게 일반적인 설계서비스만을 제공 해왔다면, 앞으로는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키고 차별 화 시키기 위해 또 다른 분야의 서비스와 창의적 융합을 이뤄야한다고 보았다. 저자는 책에서 그에 따른 방법으로 건축과 MD(Merchandising) 와의 융합을 소개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적합한 방향과 개념, 방법들을 상세하게 설명해준다. 경쟁을 위해 때로는 한 가지에 집중적으로 몰입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는 모든 분야에 경쟁력이 요구되는 현시대에 발맞춘, 설계와 다른 분야와의 융합작용을 통한 서비스 적 가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