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회원 대상, 9월·10월 부록으로
‘건축법령 질의회신집’·‘건축분쟁 사례해설·소송판례집’ 무료 배포

대한건축사협회가 발행하는 월간 건축사지를 이제 앞으로 교보문고와 YES24 등의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건축사지는 대한건축사협회 회원지로 1966년 창간돼 지금까지 50년 넘게 우리 건축문화를 발전시켜온 건축작품과 이를 창조해낸 건축사를 소개해왔다. 이제 앞으로는 건축에 관심 있는 일반 대중들 누구나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건축사지를 구매할 수 있다.

대한건축사협회는 월간 건축사 9월 호부터 교보문고, 영풍문고, 인터파크, YES24 등 전국의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를 통해 건축사가 일반 대중들에게 쉽게 다가가 건축 전반에 대한 이해 증진과 인식 제고를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년 초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우수콘텐츠잡지’ 선정 신청에도 나설 계획이다.

월간 건축사 8월호 표지(자료=대한건축사협회)
월간 건축사 8월호 표지(자료=대한건축사협회)

아울러, 협회는 정회원을 대상으로 건축사지 9월 호·10월 호 부록으로 ‘건축법령 질의회신집(이하 질의회신집)’과 ‘건축분쟁 사례해설·소송판례집(이하 사례해설집)’을 각각 무료 배포한다. 

질의회신집은 국토교통부 감수를 받아 법제처 법령해석 사례를 수록했으며, 사례해설집은 자문 변호사의 법적 자문을 거쳐 건축 현장에서 실제 발생한 주요 분쟁사례에 대한 대법원 판례에 근거해 건축분쟁의 쟁점과 해법을 실무자 입장에서 기술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