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3일, 부산시 수 스페이스센터 4층 대강의실에서 교육 진행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교육원은 오는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인증 실무과정’ 제3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인증(BF)제도에 대해 알아보고, 평가도서 작성실습을 통해 현장적용 가능한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짜여져 있다.

12월 2일 진행되는 교육은 ▲장애인 편의시설 일반사항을 비롯해 ▲장애인 편의시설 법규해설 ▲장애인 편의시설 해설(매개시설) ▲장애인 편의시설 해설(내부시설) ▲장애인 편의시설 해설(위생시설)에 대한 교육이 이뤄지고, 3일에는 ▲장애인 편의시설 해설(안내시설) ▲장애인 편의시설 해설(기타시설) ▲적합성 확인과 BF인증제도의 차이점 ▲BF인증 평가도서 작성실무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이는 대한건축사협회 홈페이지(www.kira.or.kr)를 통해 지원신청서, 교육생 서약서, 개인정보동의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kira_saa@naver.com) 또는 등기우편, 그리고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류접수 기간은 11월 8일부터 11월 19일까지이고, 교육대상자 발표는 11월 23일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교육은 부산에서 이뤄지며, 교육장소는 수 스페이스센터 4층 대강의실이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