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신청 7월 26일 17시까지
7월 18일 현장설명회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도시기본구상 공모 포스터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도시기본구상 공모 포스터(자료=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26일까지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를 대상으로 도시기본구상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부가 조성 중인 3기 신도시에 속해 있는 의왕군포안산공공주택지구의 주거, 일자리, 교통 등에 대하여 미래 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정주환경 조성을 위해 도시기본구상과 특화구역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실현 방안을 제안받는다.

경기도 의왕시, 군포시, 안산시 3개 지자체에 위치하고 있는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GTX-C노선 정차 예정인 수도권전철 1호선 의왕역과 수도권전철 4호선 반월역이 인접하고 있어 대중교통 여건이 우수하고, 평택파주고속도로, 국도 47호선이 대상지 내부를 남북방향으로 관통하고 있다. 또 영동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이 인접하여 광역교통 및 도심 접근성이 우수한 입지적 여건을 갖추고 있다.

당선자에게는 기본계획용역 수행권이 부여된다. 작품 접수는 1011일까지이고, 당선작은 10월 발표한다.

이에 앞선 LH는 오는 718LH 경기남부지역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현장설명회를 갖는다. 자세한 내용은 LH 누리집 공모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링크>
https://lh.or.kr/bbs/view.do?sCode=user&mId=634&mPid=26&bbsSeq=33&nttSeq=3292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