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건축사회는 2월 22일 경기도 화성시 푸르미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2 지역건축사회 회장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 앞서 정내수 경기도건축사회장은 “경기도건축사회 23개 지역건축사회의 목소리를 듣고자 마련된 자리이다”면서 “다양한 정책제안과 현장의 어려운 사정들을 허심탄회하게 나눌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건축사회 회장단, 23개 지역건축사회 회장단이 참석해 지역건축사회의 발전과 상호협력에 관해 논의했다. 또한 워크숍에는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이동현·김종배 의원, 이상섭 시흥시의원도 참석해 경기도민의 안전을 위한 건축정책을 제안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조정식 국회의원은 “인허가 개선, 처리기간 단축, 건축 통계 문제 등은 건축발전을 위해 아주 중요한 사안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금일 제안해주신 내용들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긍정적으로 검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은 의무가입 실현을 위해 애써준 점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경기도건축사회 역시 의무가입으로 많은 부분 변화가 예고된다”면서 “난제가 발생한다면 머리를 맞대고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관희 기자
lookpia@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