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건축기획 심의 전담할 공공건축심의원회 위원 모집

건축사‧교수 등 대상, 5월 중 공공건축심의원회 구성 완료할 것

2020-04-14     박관희 기자

조달청이 건축사와 관련 교수, 기술사 등으로 구성되는 건축심의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조달청은 ‘공공건축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규정’에 따라 오는 4월 20일까지 공공건축심의위원회 위원 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공간 기본계획과 디자인 관리방안 등의 적정성을 검토하고 건축기획 심의와 사업계획에 대한 자문을 전담하게 된다. 위원의 자격요건은 건축계획 등 분야의 교수와 건축사‧기술사 자격을 보유한 공무원 및 민간 전문가이고, 모집분야는 건축계획 및 설계, 도시계획과 조경 등 3개 분야이다. 임기는 6월 1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 2년이다.

▲ 조달청이 오는 20일까지 공공건축심의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사진=조달청)

건축기획 심의는 사업 초기단계 검토를 내실화해 부실설계를 사전에 예방하고, 공공건축물의 가치와 품격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도입된 제도이다. 조달청은 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위원회 임무, 임기, 심의절차 등을 담은 ‘조달청 공공건축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규정’을 제정해 공개했다.

위원회 후보자 지원은 조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후보자 등록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재직증명서, 자격증 사본, 최종학위증 사본 등 제출서류를 함께 첨부해 이메일(pcs819@korea.kr) 또는 팩스(0505-730-1976)로 제출하면 된다. 위원은 ‘조달청 시설업무심의회’ 심의를 거쳐 선정되고, 결과는 개별통보 예정이다.

한편, 조달청은 5월 중 공공건축심의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6월 1일부터 맞춤형서비스 사업을 대상으로 심의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