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 공정건축설계공모 확립 위한 심사위원 사전접촉금지 준수 동참 캠페인 전개
올해 말까지 네이버 폼 통해 온라인 서명 진행 대한건축사신문, 누리집에 참여자 명단 공개 최초 공개 후 지속 업데이트 예정
2024-10-07 장영호 기자
대한건축사협회는 9월 30일, 대한건축학회, 한국건축가협회, 새건축사협의회, 한국여성건축가협회와 함께 공정한 건축설계공모 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건축설계공모의 운영, 참가, 심사 과정에서 전문성을 강화하고, 사전접촉금지 원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모든 참가자가 동일한 조건에서 투명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에 이어, 협회는 심사위원 사전접촉금지 준수 동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월 4일 발표했다.
캠페인은 올해 12월 말까지 진행되며, 네이버 폼을 통해 온라인 서명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건축사, 외국건축사, 건축사보, 실무수련자, 건설기술인, 대학교수, 공무원, 공공기관 관계자 등 건축 관련 종사자 전반에 걸친다.
협회는 캠페인에 적극 참여한 이들의 명단을 대한건축사협회가 발행하는 대한건축사신문과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이며, 명단은 최초 공개 후 지속 업데이트될 계획이다.
협회 회원지원팀은 “이번 캠페인은 공정한 건축설계공모의 정착을 위한 첫걸음으로, 건축사들과 건축 관련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심사위원 사전접촉금지 준수 동참 캠페인 동참하기
https://naver.me/Grmjwj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