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동정】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안태준, 서범수, 김정재 의원과 건축사 업무대가 정상화 등 현안 논의

2024-08-07     장영호 기자
대한건축사협회 김재록 회장이 8월 6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 서범수 국회의원과 만나 건축사 업무 대가 정상화와 감리자 독립성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방안, 공공건축물에 대한 건설사업관리(CM) 대상 규제 완화 등 협회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대한건축사협회 김재록 회장이 8월 6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 안태준 국회의원과 만나 건축사 업무 대가 정상화와 감리자 독립성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방안, 공공건축물에 대한 건설사업관리(CM) 대상 규제 완화 등 협회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김재록 회장은 이번 만남을 통해 협회의 다양한 현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했다. (사진=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대한건축사협회 김재록 회장이 국회 국토교통위원 김정재 의원을 만나 건축사 업계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대한건축사협회 김재록 회장은 86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 안태준 국회의원과 서범수 국회의원, 그리고 김정재 국회의원을 각각 만나 건축사 업무대가 정상화와 감리자 독립성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그리고 공공건축물에 대한 건설사업관리(CM) 대상 규제 완화를 비롯한 협회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위원들은 국토 개발, 교통, 건축 및 도시 계획 등 국토교통부 소관 사무를 감독하고 관련 법안의 제정과 개정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건축사법, 건축법, 건축물관리법 등 건축사 업무와 관련된 법령의 입법 심사를 수행한다.

한편, 김재록 회장은 지난 7월 초에도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인 맹성규 의원을 필두로 간사인 문진석, 권영진 의원을 만나고 민홍철, 복기왕 의원과도 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이 자리에서 김재록 회장은 건축사들의 권익 보호와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국회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