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재미있는 건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8월 1일∼10월 31일 등록…일상 속 건축 공간 아이디어 모색
2024-07-29 장영호 기자
국토교통부와 건축공간연구원은 오는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제5회 재미있는 건축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민 누구나 참가가 가능한 ‘일반부문’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특별부문’으로 구분돼, 국민들의 일상과 밀접한 건축공간에 대한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주제는 ‘건축과 도시 미래 구상을 담은 아이디어와 제안’으로, 일반 부문은 동영상, 포스터, 에세이 형식으로, 특별 부문은 손그림과 디지털 드로잉 형식으로 제안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건축 분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정책에 반영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식에서는 각 부문별로 대상 1건, 최우수상 1건 등 총 16건의 상장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진철 국토교통부 건축정책과장은 “건축은 우리의 삶과 밀접한 영역이므로 국민들의 생각을 담아내는 건축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에 힘쓸 계획”이라며, “특히 초등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건축정책 아이디어 플랫폼‘(https://idea.aurum.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