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축산업대전] 11월 9일~11일 2022 한국건축산업대전, 코엑스 D홀서 개최
건축사 실무교육 진행, 자재 설명회 통해 자기계발 교육 인정받아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한국건축산업대전이 내달 개막을 앞두고 있다. 한국건축산업대전은 건축문화와 산업이 함께하는 건축전문 전시회로, 건축사 주축이 돼 함께하는 건축자재 정보 교류와 비즈니스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한건축사협회는 2022 한국건축산업대전이 오는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고 밝혔다.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대한건축사협회 추천 건축자재 전시 및 건축자재업체와 친환경 건축자재, 신기술, 공법, IT 등 건축의 요소기술 등을 선보이는 기업(200여 부스)이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건축사 실무교육도 추진된다. 지난 전시회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이유로 실무교육이 이뤄지지 못했다. 올해는 전문교육 8과목과 함께 윤리교육 2과목이 코엑스 컨퍼런스룸 317, 318호에서 진행된다. B2B와 B2G 형태로 이뤄지는 건축전문 전시회답게 건축자재 설명회도 전시장 내 ‘한국건축산업대전 건축자재 설명회장’에서 열린다. 첫날 오전 11시 1차 교육을 시작으로 11일 금요일 제10차 교육까지 30개 기업들의 설명회가 계획돼 있다. 설명회 진행 업체와 주제, 시간 등은 행사장 내 설명회장 입구·방송으로도 안내될 예정이다.
전시회와 연계한 자기계발 교육도 이뤄진다. 건축사의 경우 ▲전시장 입구 등록원 부스에서 등록카드 태그 ▲전시 참가업체 심층 상담 후 4개 업체 날인을 받아 출구 제출 ▲전시장 내에서 진행되는 자재설명회 각 회차를 수강(선착순 약 50명)하면 총 3시간 교육인정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대한건축사협회 추천건축자재 전시, 건축 관련 세미나, 한국건축산업대전 대상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