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술교육원, BIM 전문인력 양성 무료교육

총 400시간 이수, 건축사사무소 취업 지원도...

2022-03-10     박관희 기자
건설기술교육원 BIM 교육 수강신청 화면

건설기술교육원(교육원)이 BIM(건축정보모델링)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교육원은 3월 10일 BIM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국비 무료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현재 조달청 발주사업으로부터 민간영역에 이르기까지 BIM 설계적용은 의무화, 보편화 되고 있는 추세다. 교육원은 이처럼 BIM 전문인력 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구직자와 재직자 모두 참가할 수 있는 국비 지원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다만 일단의 심사과정을 거쳐야 하며 특히 재직자의 경우 지역별 고용센터에서 국비 지원 여부가 결정돼 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교육은 교과목별 실무 전문가가 직접 강의하고, 현장 활용도가 높은 Revit, ArchiCAD로 실습을 하게 된다. 교육과정에서 ▲효과적인 BIM 기반 건축설계를 위한 방안 ▲Revit 기본, 실무, 실습 ▲ArchiCAD 기본, 실습이 이뤄진다.

교육원은 또 BIM 전문업체, 건축사사무소 등에 채용의뢰, 현장 면접 등 취업지원도 추진한다.

건축BIM 과정은 4월 11일부터 오는 6월 29일까지 서울강남분원에서, 토목BIM과정은 4월 11일부터 6월 27일까지 인천본원에서 진행하고, 두 교육 모두 교육이수 시간은 총 400시간 이다.

교육문의는 건설기술교육원 전화 032)460-0131 또는 이메일 kicte_smart@naver.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