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아트센터, '미술관 건축순례: 예술공간 VS.공간 예술' 무료 강좌 개최
남성택 한양대학교 건축학부 교수 진행…3월 5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5회 간

▲ 208년 진행했던 ‘건축, 토탈아트 혹은 레디메이드’ 강좌. (사진 제공=두산아트센터)

오는 3월 5일부터 4월 2일까지 5회 동안 두산아트센터에서 '미술관 건축순례: 예술공간 VS.공간 예술'을 주제로 무료 강좌가 진행된다.

이번 강좌를 기획한 두산아트스쿨은 미술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위해 각 평론가나 아티스트를 초청해 매년 2회 무료로 미술 강좌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그간 동서양 현대미술, 사진 등의 분야를 다뤘으며, 건축에 관해서는 2015년 '건축과 미술의 밀월', 2018년 '건축, 토탈아트 혹은 레디메이드'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2020년 상반기를 책임질 이번 강좌는 관객들이 세계 미술관들을 살펴보고 미술작품을 비롯해 미술관 건축의 역사와 의미, 공간 예술 등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강좌는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2시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진행된다. 진행은 남성택 한양대학교 건축학부 교수가 맡았다.

신청은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doosanartcenter.com)에서 회원 가입 후 가능하다. 지난 강좌는 두산아트센터 유튜브(youtube.com/doosanartcenter)로 볼 수 있다. 예약·문의 02-708-5050.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