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8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건축교육과 건축사자격제도’를 주제로 한 토론회가 개최된다.
김관영 바른미래당 의원과 대한건축학회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건축학회 4년제건축교육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에는 김관영 의원과 이현수 대한건축학회장, 문창호 대한건축학회 4년제건축교육위원장 외 박경미, 이후삼 의원(이하 더불어민주당), 임재훈 바른미래당 의원, 정인화 민주평화당 의원 등이 내빈으로 참석하기로 했다.
또 손승광 대한건축학회 4년제건축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이 ‘건축교육 현황과 건축사자격 제도 개선 방향’을 주제로 주제 발표에 나선다.
이어지는 패널토의에는 ▲이경석 국토교통부 건축문화경관과 과장, ‘건축사자격제도 현황’ ▲이정재 대한건축학회 부회장, ‘다양한 건축교육과 자격제도의 공존’ ▲신동규 대한건축학회 전문대학교육위원장, ‘전문대학 건축 교육의 현황과 과제’ ▲안창모 국가건축정책위원, ‘5년제 건축학 교육의 문제’ ▲박원근 대한건축사협회 미래전략단장, ‘건축시장, 건축시장과 건축사사무소’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주고받을 계획이다.
토론이 끝난 뒤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있으며 등록은 행사 시작보다 30분 이른 오후1시 30분에 시작된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