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호 대한건축사협회 명예회장(제26대)이 5월 15일 건축사협회 8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도서 기증식에서 대한건축사협회에 건축전문도서 1413권을 기증했다. 이날 기증된 도서는 국내에선 구입할 수 없는 희귀한 해외 건축잡지, 건축작품 화보 등 건축전문도서들이다. 건축사협회는 도서를 자료실 등에 비치해 조사연구 및 정보수집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철호 건축사협회 명예회장은 “도서는 협회 내 아카이브 구축과 협회발전에 기여하고, 후배들에게 넘겨주는 유산이 될 것이라 생각해 좋은 마음으로 기증하게 됐다”며 “좋은 선례가 되어 앞으로도 계속 기증동참이 이어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석정훈 본협 회장도 “이철호 명예회장님께서 재임 시 건축사회관을 건축하시고, 오늘 그 터전에 기증을 통해 흔적을 남기게 돼 뜻 깊다”며 “건축사의 역사·흔적을 후배들에게 잘 넘겨주는 것이 당대 건축사들이 해야 될 일이라 생각할 때, 오늘 행사는 협회사상 처음 있는 일로서 두고두고 새겨야 할 일이다.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후배들에게 건강한 모습과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이날 도서 기증식에는 석정훈 본협 회장과 임원들이 참석해 감사패를 이철호 건축사협회 명예회장에게 전달했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