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도시공간연구소(AURI)가 우수 건축시공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건축사의 추천을 받기로 했다.

건축도시공간연구소(AURI)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우수 소규모 건축물 설계‧시공업체 육성 및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우수한 건축시공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건축사와 건축주 등 건축사업 관계자의 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설계‧시공업체 육성‧지원 정책은 제1차 건축서비스산업 진흥기본계획에 따라 소규모 건축시장을 정상화 하고 건실성을 높이기 위해 국토부에서 추진하고 있다.

연구소 측은 우수 건축시공업체를 선정하는데 관계자의 만족도를 주요 평가기준으로 설정해 우선 검토‧반영하기로 했다. 우수 업체란 우수한 시공역량과 함께 시공 과정에 건축주 및 건축사 등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사업 관리능력이 우수하며 경영 건실성이 높은 업체를 뜻한다.

업체 선정기준 및 배점은 ▲경영상태(10) ▲공사관리 능력(15) ▲기술능력(15) ▲신인도(60) 등으로 추후 조정될 수 있다.

추천서 양식은 대한건축사협회 홈페이지 ‘건축계소식’(http://www.kira.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건축시공업체와 건축사 정보, 추천사유 등을 기입하면 된다. 접수는 담당자 이메일(ehkim@auri.re.kr 또는 jyryu@auri.re.kr)로 받고 있고, 접수 기한은 5월 17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건축도시공간 연구소(044-417-9622, 968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