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바람 끝이 무뎌지고 전국 방방곡곡 꽃들이 고개를 내밀기 시작합니다. 봄길따라 걷는 꽃길이 생각나 마음이 동해 “꽃 구경가자”라는 말이 여기저기서 나오는 4월입니다. 살랑살랑 봄바람 따라 꽃 구경 하러 어서 떠나보세요.

○ 양평 산수유한우축제(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산수유1길1) - 주행사장 : 개군면 레포츠공원, 부행사장 : 내리, 주읍리 산수유 군락지 _ 서울 근교에도 매년 산수유 축제를 개최하는 곳이 있다. 양평산수유한우축제는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데 산수유꽃 트레킹, 무릎담요 어쿠스틱 콘서트 등 각종 공연과 특산물 판매 장터가 있다.
○ 양평 산수유마을 빙어축제(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아랫상골길 22-8) _ 겨울에는 주차공간이 구비된 넓은 저수지에서 빙어축제를 즐길 수 있다. 연날리기, 얼음썰매, 빙어뜰채 체험 등과 먹거리가 있어 가족체험여행도 좋다.
○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경기도 여주시 흥천면 귀백리 38-8번지 일원) _ 남한강변에 인접한 흥천면 능북로 7.5km 벚꽃길은 오랜 수령으로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준다. 축제기간 동안 1km 차없는 길을 조성하여 각종 이벤트와 오후10시까지 야간별빛벚꽃길을 운영한다.
○ 여주 신륵사(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73) _ 신라 진평왕 때 원효가 창건하였다고 전해진다. 남한강을 바라보는 강변에 자리잡았다. 중요문화재 및 유형문화재와 고려시대 벽돌로 쌓은 다층전탑이 있다. 주변에 여주박물관과 4.5km거리에 세계문화유산 영릉이 있다.

여주흥천 남한강벚꽃축제

여주 신륵사

빙어축제 열리는 향리마을 개군저수지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