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리단길(녹사평역 2번 출구에서 도보10분) _ 서울의 핫플레이스 이태원 경리단길은 이국적인 분위기로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과 다채로운 음식 분위기 있는 식당이 모여있어 데이트 코스 또는 만남의 장소로 밤낮없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
○ 리움미술관(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55길 60-16) _ 삼성미술관 Leeum의 건축 설계는 마리오 보타, 장 누벨, 렘 쿨하스, 세 사람이 참여했다. MUSEUM 1은 마리오 보타가,  MUSEUM 2는 장 누벨이 디자인하였고, 렘 쿨하스는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를 설계했다. 문화자원봉사자인 도슨트의 전시 해설과 함께 상설전시와 기획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 블루스퀘어북파크(한강진역 2번출구와 연결) _ 2층과 3층에 위치한 서점은 조용히 책을 볼 수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고, 카오스홀의 강연과 공연장도 있어 가족과 함께 하기 좋은 곳이다.
○ 현대카드뮤직라이브러리(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46) _ 10,000장이 넘는 레코드판과 3,000권의 음악 전문서적과 잡지들이 소장되어 있다. 1층은 언더그라운드 인디 밴드들이 공연할 수 있는 콘서트 무대가 있고 2층과 3층은 도서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Music Library는 현대카드가 시작한 아날로그 감성의 매개체를 만날 수 있는 공간 프로젝트로 ‘책’을 주제로 2013년에 문을 연 디자인 도서관과 2014년에 만든 여행 도서관 다음으로 만들어진 세 번째 프로젝트다. 현대카드 회원만을 대상으로 이용가능한 회원 전용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이태원은 이국적인 문화요소들의 집결지입니다. 올 봄 칵테일처럼 여러 문화가 뒤섞여 제3의 문화공간이 가득한 이태원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경리단길

경리단길_1

리움미술관

블루스퀘어 북파크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_1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