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파크 걷고 드라마 속 낭만 물씬 풍기는 송도로

김동연 건축사l승인2018.02.01 13:51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송도 센트럴파크 주변 산책
- 경원재 앰배서더(인천 연수구 송도동 24-9번지)
앰배서더에서 위탁운영하는 5성급 한옥호텔로서 주변 고층건축물과의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하다. 드라마 돈꽃, 도깨비 촬영지였고 특히 외국인투숙객들의 반응이 좋다고 한다. 주말보다는 평일에 들러보는 것이 느긋하다.
- 트라이보울
(재)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원형극장 형태의 공연장과 문화예술교육, 전시 등이 가능한 다목적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3개의 그릇모양은 각각 영종, 청라, 송도를 상징하는데 물위로 설치된 다리를 통해 출입한다.
- G타워 전망대
송도 신도시와 바다가 한눈에 펼쳐지는 G타워 33층 전망대는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홍보관이다. 무료입장이고 브리핑룸, 역사관, 휴게존, 체험존 등이 있다.
- 커넬 워크
커넬이라고 하는 수로를 사이에 두고 양옆으로 유럽식 건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설계된 상점들이 늘어선 쇼핑거리다. 사계절동이 있는데 겨울에는 수로에 물이 없다.
- 센트럴파크
여의도공원의 2배에 달하는 대규모 녹지공원으로 해수(바닷물)을 이용한 우리나라 최초의 해상공원이다. 폭이 100m에 이르는 수로의 길이는 1.8km이며, 담수량은 9만톤에 육박한다. 보트나 유람선을 즐길수도 있다.
- 한옥마을 식당 할리스 커피
한옥이 많은 마을이 아니라 식당가 이름이 한옥마을이다. 한옥 커피점 할리스에서 잠깐 쉬어가도 좋다.

○ 인천아트센터(인천 연수구 송도동 80-9)
지하 2층, 지상 7층, 1727석 규모의 콘서트홀과 450석의 다목적홀 등을 갖추고 있다. 2018년 10월 오픈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 더 샵 퍼스트월드(인천 연수구 송도동 4-1)
덕수궁 돌담길 등 한국 전통 담장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됐고, 64층 규모의 타워형 건물 4개 동을 포함, 총 14개 동으로 구성된 초고층 주상복합 건물이다.
○ 연세대학교(인천 연수구 송도동 162-1)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는 학생들이 기숙사에 거주하며 생활과 학업이 하나 되는 RC(Residential College) 교육 시스템을 도입했다. 2014학년도부터 신입생 전원이 RC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 인천대학교(인천 연수구 송도동 12-1)
2009년 8월 송도캠퍼스로 이전했는데, 정림건축이 계획했다.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였다고 한다.

○ 청라파크자이 더 테라스(인천 서구 경서동 981-13)
획일적인 고층 아파트가 아닌 테라스(마당)가 있는 4층 공동주택이다. 1층과 4층 옥상에 각각의 테라스가 있다. 고층 아파트의 위압감이 아닌 자연스런 편안함을 준다.

인천 나들이는 ‘새 것’과 ‘옛 것’을 나란히 체험할 수 있는 점이 매력입니다. 특히 송도는 국내 최초의 해수공원인 센트럴파크가 있고, 수로 주변에 감각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건물들이 빼곡하게 도열해 있습니다. 겨울이라서 그런지 트라이보울에는 수공간에 물이 없어서 좀 아쉬웠습니다. 각종 드라마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는 인천 송도로 겨울여행 나서보세요.

경원재

트라이보울

한옥마을 할리스

청라파크자이 더 테라스


김동연 건축사  .
<저작권자 © 건축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신문사소개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17 건축사회관 9층  |  대표전화 : 02-3415-6862~5  |  팩스 : 02-3415-6899
등록번호 : 서울 다 09707   |  발행인 : 석정훈  |  편집인 : 홍성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성용
Copyright © 2018 건축문화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