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자재정보 DB등록 설명회가 10월 24일(화) 오후 2시 강원도 춘천시 서면에 위치한 강원창작개발센터 지하1층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자재정보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강원도 춘천, 홍천, 철원, 화천, 양구 지역에 소재한 건축자재업체 관계자와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건축자재정보센터 자재등록방법을 소개하고 시스템을 시연한다.
건축물 착공신고 시 제출하는 설계도서에 의무적으로 건축자재의 구체적 성능 및 명칭 등을 표기하도록 건축법 시행규칙이 개정됨에 따라 대한건축사협회는 건축사가 건축설계 시 필요로 하는 건축자재의 검색과 활용을 위해 건축자재 정보센터(http://kiramat.kira.or.kr)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건축자재정보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는 자재업체는 자재 1건당 5만원(유효기간 2년)인 건축자재정보센터 자재 등록비가 무료이며, 자재품목이 많아도 모두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면서 “건축자재정보센터 등록업체는 전국 10만 명의 건축사 및 건축사사무소 재직자가 자사 제품을 검색한 경우 정보 검색자 정보를 매일 담당자 이메일로 제공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설명회에 참석한 공무원은 상시학습 시간(90분)이 인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자재정보센터(02-3415-6876, 6885) 또는 강원도 경제진흥과 이강혁 주무관(033-249-275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