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에 대한 이해 높이는 기관, 매체 등 선정

국제건축사연맹(The International Union of Architects, 이하 UIA)이 운영하는 ‘건축과 어린이 연구프로그램’에서 2013/14년도 ‘제2회 골든 큐브 어워드’를 개최한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건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기획된 행사는 UIA 회원국가를 대상으로 작품을 모집한다. 2011년 9월부터 2014년 3월 15일까지 완료되거나 진행될 예정인 프로젝트, 활동 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건축환경 디자인 프로세스와 건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하는 상품을 제출하면 된다.

시상부분은 학교(지도자, 교사, 학생), 기관(기구, 기관, 박물관 등), 인쇄매체 (도서, 매거진, 비 시청각 교육자료), 시청각매체 (영화, 시청각 교육자료, 웹사이트 등) 등 4가지 부분으로 나눠진다. 심사는 2단계로 진행되는데, 우선 대한건축사협회가 부문별로 1작품을 선정해 UIA에 송부하는 1단계 심사를 거친다. 이후 UIA ‘건축과 어린이 연구프로그램’에서 부문별로 1작품을 최종 선정하게 되고, 2014년 8월에 개최되는 2014 UIA 더반 세계건축대회에서 시상식 및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작품접수는 내년 2월 14일까지 이며, A2 사이즈 포스터 및 CD 2장과 원 자료의 샘플을 대한건축사협회에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행사 관계자는 “건축환경, 건축, 도시와 지속가능한 개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하는 UIA 연구프로그램의 목적에 부합하는 프로젝트가 수상작으로 선정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건축사협회(secretary@kira.or.kr)에 문의하거나 원문 홈페이지(uia-architecture-children.bak.de/)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