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지애나 주립대, 하버드 대학원

북미지역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건축학과 순위 조사기관인 'Design Intelligence'가 2012년 최고의 건축디자인 대학순위를 발표했다.

디자인 전문 분야의 세계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Design Futures Council의 격월간 리포트인 Design Intelligence는 올해의 'Best American Architecture Schools for 2012'를 발간했다. 매년 발행되는 이 보고서는 관련 분야에 속한 기업들에게 "지난 5년간의 인사경험을 바탕으로, 어느 학교 출신의 인재의 채용이 성공적이라고 생각하는가?" 라는 설문을 통한 순위로 작성되고 있다.

루이지애나 주립대학교와 하버드 대학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1위의 영광을 차지했다.

학부 부문에서 지난해 6위를 차지했던 펜실베니아 대학교는 2위로 순위가 4계단 상승했고, 루이지애나 주립대학원이 2위를 차지하면서 학부와 대학원 부문에서 모두 높은 수위권을 차지했다.

또 다른 대학순위 조사기관인 Dean's Survey는 Design Intelligence와 다소 차이가 나는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이 조사에서는 학부 부문에서 '일리노이 대학교 어버너-샴페인 캠퍼스(University of Illinois in Urbana-Champaign, UIUC)'가, 대학원 부문에서는 '하버드 대학원'이 각각 1위를 차지함으로써 가장 훌륭한 건축디자인학교로 선정됐다.

하버드 대학원은 양 기관의 조사에서 모두 대학원 부문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Design intelligence –America’s best Architecture & Design Schools for 2012 Edition'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