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7건) 제목보기제목+내용
[경영 전문가의 재밌는 경제이야기] 피봇(pivot)을 준비하라
조령모개, 조선공사삼일 같은 말은 계획 변경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담고 있다. 처음부터 신중하게 계획을 짜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계획을 자주 바꾸는 건 무능한 사람들이 하는 일이라는 인식이 깔려 있다. 실제 언론에서도 정부 정책이 바뀌면 ‘오락가락’...
김남국 DBR(동아비즈니스리뷰)·HBR(하버드비즈니스리  2019-03-04 15:02
[경영 전문가의 재밌는 경제이야기] 관심 기반 관점(attention based view)
기업 전략과 관련한 다양한 접근 가운데 실무에 큰 도움을 주는 게 있다. 바로 ‘관심 기반 관점(attention based view)’이다. 윌리엄 오카시오 미국 노스웨스턴대 켈로그경영대학원 교수가 제안한 관점으로, 환경에 적응하는 기업과 그렇지 못...
김남국 DBR(동아비즈니스리뷰)·HBR(하버드비즈니스리뷰) KOREA 편집장  2019-02-01 10:53
[경영 전문가의 재밌는 경제이야기] 질책의 덫
“부하직원이 잘못하면 질책해야 한다.” 많은 리더들은 이게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잘못했는데도 질책하지 않으면 부하 직원이 비슷한 잘못을 반복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질책하고 꾸짖으면 직원들이 더 열심히 일할 것으로 기대하는 리더들도 상당히 많...
김남국 DBR(동아비즈니스리뷰)·HBR(하버드비즈니스리  2019-01-03 15:31
[경영 전문가의 재밌는 경제이야기] 단순함이 아름다운 이유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단순한 것보다 복잡한 것이 만들기도 어렵도 더 큰 가치가 있어 보인다. 하지만 스티브 잡스는 단순함이 복잡함보다 달성하기 더 어렵다고 말했다. 이 말은 통념에 반한다. 복잡한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드는 게 단순한 자료를 만드는 것...
김남국 DBR(동아비즈니스리뷰)·HBR(하버드비즈니스리뷰)KOREA 편집장  2018-12-03 17:58
[경영 전문가의 재밌는 경제이야기] 세계 시장 장악한 BTS가 주는 교훈
전 세계적으로 스타디움(stadium)을 채울 수 있는 대중가요 아티스트는 10여명 수준이다. 아주 유명한 팝 가수여도 혼자 경기장을 채우기 힘든 경우가 많아 다른 아티스트와 협업하기도 한다. 단독으로 스타디움을 채울 수 있는 가수들은 대부분 2&si...
김남국 DBR(동아비즈니스리뷰)·HBR(하버드비즈니스리뷰) KOREA 편집장  2018-11-01 17:09
[경영 전문가의 재밌는 경제이야기] 감각의 시대
지금까지 경영 패러다임은 이성이 감정을 압도했다. 고객은 이성적으로 구매 의사결정을 내리기 때문에 경영자는 당연히 이성을 기초로 의사결정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실은 이보다 훨씬 복잡하다.중고트럭 한 대로 장사를 시작해 연 매출 1...
김남국 DBR(동아비즈니스리뷰)·HBR(하버드비즈니스리뷰) KOREA 편집장  2018-10-01 16:05
[경영 전문가의 재밌는 경제이야기] 단호한 결정의 위력
CEO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일까. 한 마디로 표현하면 ‘의사결정을 하는 사람’이다. 그렇다면 좋은 CEO, 훌륭한 CEO는 당연히 좋은 의사결정을 하는 사람이어야 할 것 같다.하지만 현실은 이런 통념과 전혀 다르다. 리더십 자문업체인 ghSmart의...
김남국 동아비즈니스리뷰·하버드비즈니스리뷰KOREA편  2018-09-03 17:56
여백
신문사소개광고안내광고문의기사제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한건축사협회  |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17 건축사회관 9층 편집국  |  대표전화 : 02)3415-6862~6865  |  팩스 : 02)3415-6899
등록번호 : 서울 다 09707  |  등록연월일 : 2009년 5월 8일  |  발행인 : 석정훈  |  편집인 겸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성용
Copyright © 2019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All rights reserved.